천호점 > 점주인터뷰 | 철인7호

로고

로고
  • 고객센터
  • 점주인터뷰
  • 고객센터

    철인7호 점주님들의 실제 인터뷰입니다.

    점주인터뷰

    철인7호 점주님들의 실제 인터뷰입니다.

    천호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철인7호
    작성일Date 23-12-26 16:36

    본문

    1. 철인7호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 사실 저는 철인7호 차리는 게 2번째 매장입니다.

    부산에서 용호동이라는 동네에서 첫 번째 가게를 차렸었고

    서울에서 천호점이라는 가게를 이번에 또 창업하게 되었는데

    처음 아르바이트를 서면점, 점장직을 경성대점에서 일하게 되며 일을 배우다

    본사에서도 같이 일하게 되었고 슈퍼바이저로 일도 해보고, 직영 관리팀에 배정되어서 천호점과 하남미사점을 관리하는 직영 관리팀에도 있었었습니다.

    그러다가 천호점이 너무 잘 되는 시기에 인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운 좋게 천호점을 차렸습니다.

    자연스레 일을 하다 보니 일손도 적응이 많이 된 상태고 운영에 대한 부분, 손님을 응대하는 부분을 많이 배우다 보니 장사와 결이 맞다는 결심이 섰기에 창업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2.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 창업을 준비하며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본사에서 같이 자리를 봐주는 점과 정말 내 가게처럼 신경 써주는 본사의 말들, 행동들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일에 대해서 맨투맨으로 알려주시며 신경을 많이 써주셨었습니다.


     

    3. 철인7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 저는 운영하면서 정말 신경을 많이 썼던 부분은 일단 기본적인 것들에 대한 꾸준함 그리고 홀에 나가는 플레이팅 하는 법 (예를 들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드는 플레이팅)

    에 신경을 많이 쓰고 단골 고객들이 또 올 수 있는 여건을 만들거나 친절을 통해서 소통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솔직히 말하면 12~15테이블이오면 적어도 4~6팀은 재방문 고객(단골 고객)이라 보시면 됩니다.


     

    4. 홀과 배달을 동시에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 이번에 천호점을 꾸준히 운영하면서 느꼈던 거는 홀은 무조건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용호점에도 홀이 있었지만 6테이블 정도가 있었고 나름 홀도 오긴 왔지만 솔직히 큰 수익을 낼 정도는 아니었었습니다. 하지만 천호점은 평균 13~15테이블이 오게 되면서 홀 과 배달 비중이 적정선으로 맞춰지면서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걸 몸소 느꼈습니다.

    이 정도라면 장사 정말 할만하다는 수익을 나타내는 걸 보았고 두 번째 가게를 조심스레 차릴 생각 중이기도 합니다.

    또한 요새 배달도 직접 배달을 오토바이로 다 하고 있습니다. 

    하다 보니 배달대행비가 300만 원 나가던 부분이 100만 원으로 줄게 되면서 수익성을 또 200만 원 더 내게되었습니다.

    이렇게 홀과 배달에 신경을 쓰다보니 수익은 매출이 고정적이어도 지출을 줄이게 되며

    수익이 극대화가 되는 걸 느꼈습니다.

     

     

    5. 매출과 순수익은 어떻게 되시나요?

     

    - 매출은 4000만 원 정도 선을 한다 보시면 됩니다. 저번달은 좀 저조해서 3700 정도 했을 때 수익은 솔직히 말하면 홀에 대한 수익성이 높아서 그런지 800만 원 정도가 남았습니다. 이 800만 원도 직접 배달을 많이 못 탔을 때의 얘기인데 매출이 조금 오르거나 지출을 조금 더 줄이거나 하면 약 4000만 원 했을 때 1000만 원에서 12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


     

    6. 점주님이 바라본 본사는 어떤가요?

     

    - 제가 바라보는 본사는 상권분석부터 운영, 광고, 마케팅 등에 있어서 누구보다 발 빠른 캐치 능력과 도입 추진력이 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마케팅, 광고 등에 있어서 광고비를 부담 받지 않습니다.

    이게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다른 프랜차이즈들은 광고비 명목으로 1/n을 한다 들었는데 단 한 번도 월세를 지원해 주거나 제품들을 지원해 주면 지원해 줬지 광고비를 받아 가신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대표님의 마인드 점주가 만족해야 회사가 산다는 말이 곧 이런 행동에서 나오는 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7.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님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 일단 처음으로 방문하신 고객분들은 인테리어 부분에서 되게 깔끔하고 위생적이란 느낌을 많이 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위생등급 매우 우수 매장이다보니 들어오기 전, 블로그들을 본 후에 들어오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많이 가지시는 것같고, 플레이팅을 해서 나갔을 시에 와~ 하는 반응과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많은 공유를 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8. 앞으로의 목표와 어떤 마음가짐으로 운영하고자 하시나요?

     

    - 사실 저는 수익성 부분에 되게 만족스러운 편이라 지금 일하는 직원과 함께 두 번째 매장을 천천히 준비해 보려 합니다.

    위치는 지속적으로 보고 천호점과 비슷한 퀄리티의 매장을 또 한 번 만들어서 제2의 수익을 내보는 게 제 목표입니다.

    그리고 지금의 친절도, 위생, 기본적인 운영방식만 더해져도 무조건 가능성 있는 브랜드라 생각합니다.

     

     

    9. 예비창업자분들에게 한마디해 주신다면?

     

    많은 분들께서 창업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고 두려움도 있으시겠지만  지속적으로 도와주는 본사 관리 시스템과 홀가게의 수익성을 만들어본 사람으로서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생각됩니다많이도 두렵겠지만 해보면 수익을 보고 나면  이제야 했지라는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도전이 없으면 성공과 실패의 맛은 모릅니다시도조차 없는데 어찌 성공과 실패를 논하겠습니까모두 도전해 보시죠 그래야  맛을 압니다.

      [자세히보기]
    매장찾기 메뉴보기